태국 치앙라이 정착 2017

[치앙라이] 지진 예상 소식입니다

정안군 2017. 5. 4. 11:32

 

 

태국 정부 자원국(MRD ; Mineral Resources Department) 발표에 따르면 가까운 시일 내에 치앙라이 인근에서 대규모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자 신문 방콕 포스트(Bangkok Post)에서 어제 읽은 내용입니다.

 

그 신문에 의하면 이렇습니다.

치앙라이 부근에는 지진을 일으킬 수 있는 활성단층(Active fault line)대가 세 개가 있답니다.

각각 매짠(Mae Chan) 매라오(Mae Lao) 매잉(Mae Ing)인데요, 이 중에서 2014년 5월 5일 오후 6시 8분 치앙라이를 흔들었던 지진은 매라오 단층이었습니다.

그 당시 사망자 1명을 포함해 많은 부상자를 내었고 대표적인 관광지 화이트 템플이 지진의 피해를 입어 입장이 통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매라오는 치앙라이 시가지 남쪽 방향이어서 그쪽에 피해가 집중했었습니다.

 

이번에 경고한 단층대는 매짠 단층대입니다.

매짠은 치앙라이 북쪽 방향이어서 매짠, 매싸이, 치앙쌘, 치앙콩 지역에 피해가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예상 강도는 7.0 정도로, 지난 번 매라오 부근을 흔들었던 지진이 6.3이었다고 하니 예상 규모가 훨씬 큽니다.

지진이 발생하면 얼른 가스 불을 끄시고 집 밖으로 나가시거나, 그럴 시간이 없으면 식탁 밑으로 들어가는 것이 예방법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정보를 제공하니 혹시 모를 재난에 대비하는 마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치앙라이는 매우 덥습니다.

어제처럼 최고 온도 36도까지 오른다는 예보가 나왔습니다.

다행히 내일부터는 온도가 내려간다고 하네요.

오늘만 넉넉한 마음으로 참고 견디세요.

 

그리고 오늘부터 대통령 선출을 위한 예비 투표가 시작되었네요.

나는 투표하기 위해 비행기 타고 방콕까지 갔습니다.

여러분, 우리나라 미래를 위해 꼭 투표하세요.

투표는 총알보다 강합니다.

 

뱀발

혹 레드준표를 마음에 두고 계신 특정 지역 노인분들은 계속 집에서 푹 쉬셔도 누가 뭐라 안 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