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라이 정착 2017

[치앙라이] 우리 인생의 목적지

정안군 2017. 5. 28. 13:54

 

 

 

 

 

우리 인생의 목적지('Our Lives' Goal)

 

설교자 : 치앙라이 제일교회 전도사 낫타퐁 춤씨리(Nuttapong Chumsiri)

 

시편 118편 14 - 21절

 

여호와는 나의 능력과 찬송이시요 또 나의 구원이 되셨도다

의인들의 장막에는 기쁜 소리, 구원의 소리가 있음이여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으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는도다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께서 하시는 일을 선포하리로다

여호와께서 나를 심히 경책하셨어도 죽음에는 넘기지 아니하셨도다

내게 의의 문들을 열지어다 내가 그리로 들어가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

이는 여호와의 문이라 의인들이 그리로 들어가리로다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고 나의 구원이 되셨으니 내가 주께 감사하리이다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지혜와 힘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필요로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통해서 예수의 은혜와 사랑을 실증하게 하십니다.

우리가 온갖 문제나 어려움에 빠져 있을 때, 하나님은 우리를 돕고 인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내가 누구보다도 크고 강한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고 직무를 했었더라면 나는 이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사람이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삶이 '아니야, 나는 할 수 없어', 또는 '그건 가능하지 않아'와 같은 부정적인 태도를 보인다면, 우리는 우리 삶에서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여 우리의 태도를 '그래, 할 수 있어' 또는 '될 수 있어'로 바꾼다면, 우리는 하나님께는 불가능이 없고 그를 의지하는 것보다 나은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오늘 읽은 성경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두 가지 교훈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1. 우리 인생은 하나님께 속한다.

이 장에서 시편 기자는 주 안에서의 엄청난 기쁨을 표현하려 합니다.

찬양의 노래에서 기자는 '여호와는 나의 능력과 찬송이시요 또 나의 구원이 되셨도다'라고 말합니다.

그가 주 안에서 기뻐하면서, 주를 찬양하는 노래를 부릅니다(15 - 16절)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으며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는도다'

 

주님보다 더 강한 이는 없다는 것을 깨달아 안 시편 기자는 주의 능력과 권능을 언급하며 '주님의 오른손'이라는 귀절을 사용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함으로 우리 인생이 하나님께 속해 있다는 것을 우리 자신에게 깨닫게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창세기에서 인간을 자신의 형상대로 만드셨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첫 배필이 죄에 빠졌을 때, 인간과 하나님과의 관계는 단절됩니다.

그랬음에도, 모든 인간의 영혼을 소유하신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속죄하기 위해 독생자 예수를 보내심으로 그의 가이 없는 사랑을 보여 주셨고,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를 다시 설정하셨습니다.

 

2. 우리 인생은 하나님의 일에 헌신해야 한다.

시편 17 - 19절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께서 하시는 일을 선포하리로다.

여호와께서 나를 심히 경책하셨어도 죽음에는 넘기지 아니하셨도다

내게 의의 문들을 열지어다. 내가 그리로 들어가서 여호와께 감사하리로다.'

 

이 귀절은 시편 기자의 결단을 나타냅니다.

시편 기자는 우리가 하나님께 지어졌으니 우리는 우리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하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이행하여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하나님의 사역은 단지 교회 사역만이 아니고 우리의 직업과 우리 일상 생활을 통해 복음을 전하는 것까지 확장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시간을 낭비하거나 당연시해서는 안 됩니다.

 

3. 구원은 우리 인생의 목적이 되어야 한다.

우리 인생의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하여, 우리들은 '의인들이 그리로 들어 갈 여호와의 문(20절)'을 바라 보아야 합니다.

예수는 이것을 마태복음 7장 13 - 14절에서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라고 단언합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성경은 분명하게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다'고 우리에게 경고하십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우리 인생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우리를 인도하는 멸망은 무엇입니까?

물론 각각 사람들은 자기 인생에서 다른 목적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크리스찬을 위하여 하나님께서는 그를 섬기며 그의 사역을 부단히 수행하도록 하는 길과 우리가 최종 구원을 기뻐할 목적지를 준비하셨습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우리는 성경에서 우리 조상들처럼 시험 후에 시험을 만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우리가 해야 만 하는 모든 것은 하나님께 대한 믿음을 간직하도록 끝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장래 어떤 일에 당면할지 또 우리가 어떻게 될 것잊지 알 필요가 없습니다.

오직 주님만 아십니다.

그리고 우리 각자에 대한 주님의 계획은 유용하고 그의 목표는 위대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