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라이 정착 2017

[치앙라이] 방콕 포스트의 관심 기사들 모음

정안군 2017. 7. 14. 12:40

 

1.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과 중국에서 치료를 위해 태국에 올 경우 체류 기간이 30일에서 90일로 연장이 되었다.

 

14개국의 시민의 장기 체류 비자가 10년까지 연장되었다.

처음 5년 체류 허가를 받으면 다음 5년은 연장될 수 있게 되었다.

 

14개국은 다음과 같다.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스위스, 영국, 카나다 그리고 미국이다.

 

2.

푸껫 까타 해변에서 파라세이링을 하던 호주인이 공중에서 추락하여 사망하였다.

 

3.

지난 5월 9일 80여명의 부상자를 냈던 남부 주 빠타니 시내의 빅씨 폭발 사건의 용의자 중 하나인 쑤딩 마마가 경찰과의 총격전 끝에 사살되었다.

 

4.

미국의 가수 마돈나가 말라위에서 4명의 어린이를 입양하였다.

말라위는 마돈나를 국가의 딸로 환영하였다.

2006년에 설립된 마돈나 자선 재단은 말라위의 고아와 취약 아동들을 후원하기 위해 세워졌다.

이 재단은 2015년부터 학교와 소아병원을 지어 운영하고 있는데, 이 병원은 어린이 수술실과 치료실 그리고 45개 병상이 있다.

 

5.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4년 반에 걸쳐 군림했던 유투브에서 가장 많이 본 비디오 1위 자리에서 2위로 내려 왔다.

새로 1위에 오른 노래는 Wiz Khalifa와 Charlie Puth의 See You Again이다.

 

6.

노르웨이 욘 안데르손(Jorn ANderson) 감독이 이끄는 북한 축구 대표팀이 태국에서 벌어지는 킹스컵 대회에 참가하였다.

킹스컵에는 전회 우승팀인 태국과 북한, 부르기나 파소 그리고 벨라루스 4개국 팀이 참여하여 우승을 가리게 되었다.

 

7.

태국 프리미어 리그의 방콕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했던 자킷 웻피롬(Jakkit Wechpirom)선수가 올 시즌 끝까지 J 리그 FC 도쿄 팀에 임대되어 활동하기로 하였다.

이로써 그는 삿포로에 참여한 차나팁 쏭크라씬 선수에 이어 두 번째로 J 리그에서 활동하게 되었다.

FC 도쿄 팀은 중국 광저우 소속이던 한국인 수비수 장현수와도 계약을 하였다.